알릭스로 인터넷 라디오를 듣자 - 칸타타(Cantata) 활용

알릭스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기성 제품대비 아쉬운 것은 인터넷 라디오 청취가 쉽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알릭스로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가 직접 인터넷 라디오 주소(URL)를 알아내고 입력하여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방법 보러가기 ).


기성 네트워크 플레이어에서는 방대한 인터넷 라디오 리스트를 보여주고 사용자가 선택해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부러움의 대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알릭스 사용자도 부러워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최근 빠르게 발전하며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MPD Client의 강자 “칸타타(Cantata)”가 방대한 인터넷 라디오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해 쉽게 들을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칸타타를 열어보면 왼편 메뉴에 안테나 모양의 “스트림”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보면 방대한 양의 인터넷 라디오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장르별로 잘 정리되어 있으며 언제든 리스트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방송국 모임 폴더의 오른편의 다시 읽기를 클릭하면 리스트를 업데이트 합니다.


“IceCast”가 그래도 들을만한 음질을 제공해주며, 잘 찾으면 192Kb나 320Kb의 방송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방송을 모아 플레이 리스트로 저장해 두면 다른 MPD Client에서도 언제든 다시 불러와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더 이상 기성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부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