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릭스의 부족한 메모리가 걱정된다면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하세요.

알릭스(Alix)는 요즘 PC에 비해 상당히 작은 메모리(RAM)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적은 메모리 용량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엄청난 수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MPD DB 생성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SB 메모리 스틱을 알릭스에 연결한다면 이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EasyMPD 1.2.5 버전부터는 알릭스에 직결된 USB 저장 장치의 여유 공간을 가상의 메모리로 사용합니다. 평소에는 속도가 빠른 물리적 메모리(RAM)를 사용하다가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가상의 메모리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알릭스의 메모리 부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가상의 메모리는 USB 외장 HDD를 연결하고 DB Backup 디렉토리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HDD에 최소 600Mbytes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USB 외장 HDD를 연결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가 가상 메모리를 이용하기 원한다면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하면 됩니다.

USB 메모리 스틱을 알릭스의 여분 USB 포트에 연결하고 그것을 DB Backup 디렉토리로 등록하면 가상 메모리가 활성화 됩니다. USB 메모리 스틱은 MPD DB를 저장하고 백업도 받아 놓으려면 최소 2G 이상의 여유 공간이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SB 메모리 스틱에 저장된 기존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으며, 포멧이 되어 있지 않다면 연결 전에 포멧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네트워크 공유 폴더를 DB Backup 디렉토리로 등록했던 사용자라면, EasyMPD WEB GUI의 "MPD -> Music Directories"에서 기존 등록된 DB Backup 디렉토리를 지워야 "외장 하드를 DB Backup 디렉토리로 등록하기"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